[조사결과]화장품 소비자대상 가치소비 관련 인식 설문조사 결과(2023.10.01~18)
2023.10.22

화장품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가치소비
-가치소비
실천의 장애물은 비용부담과 그린워싱
-그린워싱 검증 필요 96%
-그린워싱이 검증된 지속가능 화장품은 조금 비싸도 구매한다 95%
소셜벤처 슬록㈜이 2023년 10월 1일부터 18일까지
화장품 소비자 1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.
화장품 소비자 1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.
이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화장품의 가치소비를 가로 막는 가장 큰 장애 요인으로
‘비용부담’(21.2%)과 ‘그린워싱 등으로 환경적, 윤리적 제품인지 판단이 어려운 점’(20.3%)을 지목했다.
응답자의 약 96%는 ‘제품의 그린워싱 여부를 제3기관이 객관적으로 검증한 후
관련 정보를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필요하다’고 응답했다.
관련 정보를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필요하다’고 응답했다.
그린워싱이 검증된 친환경 지속가능 화장품을 구매할 때
추가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지 묻는 질문에 대해
응답자의 약 95%가 추가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다.
추가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지 묻는 질문에 대해
응답자의 약 95%가 추가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다.
추가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범위로는 ‘일반 화장품과 비교하여 약 6~10%’(33.1%)가 가장 많았다.
선호하는 친환경 지속가능 화장품의 유형으로는 ‘폐기물 감축 제품(20.5%)’을 가장 많이 언급했다.
한편 그린워싱에
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기업이 광고, 홍보를 통해 제공하는
친환경 지속가능 화장품의 환경 관련 정보에 대해선 약 64%의 응답자가 신뢰한다고 응답했다.
친환경 지속가능 화장품의 환경 관련 정보에 대해선 약 64%의 응답자가 신뢰한다고 응답했다.
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및 아래 기사를 참조해주세요.